알파스캔 AOC 27G2 / 모니터 정보

|

아직 한국에 정식 출시 되진 않은 제품으로 보이는 알파스캔 AOC 27G2 모니터를 살펴보겠습니다.

저는 지금도 서브 모니터로 AOC 2777 를 쓰고 있어서 알파스캔이 꽤나 완성도 있게 모니터를 만드는건 알고 있습니다.

심지어, 예전에 273V5Q를 쓸때도 A/S는 알파스캔에서 담당해서, A/S에서도 굉장히 만족 했었습니다.

 

대략적인 스펙은,

IPS - 색감 좋겠네요!

144Hz - 게임엔 역시 이 정도는 되어야...

250cd - 밝기는 살짝 아쉽네요.(정말 살짝)

1ms - 잔상이 관건이긴 한데 써보기 전엔 판단이 어렵습니다.

HDR - 영상 시청 용도로도 쓸 수 있게 만들어졌군요.

 

이 제품을 살펴보면서, LG의 울트라기어 시리즈가 연상될 정도로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.

디자인도 좋고, 엘리베이션에 피벗 기능까지 돼서 울트라기어 시리즈 들이랑 꽤나 비교가 될듯 하네요.

이 제품은 등장한지 그리 오래 되지 않아서 그런지 별로 리뷰가 많이 보이진 않습니다.

응답속도를 최대로 설정하고 썼을 때 잔상의 유무나, 밝기가 충분한지 등의 리뷰가 확보된다면 구매에 확실히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만, 제가 먼저 사서 써보기에는 좀 무리가 있기에, 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.

저는 이미 울트라기어 시리즈에 입문을 해버린 터라 다음 제품도 울트라기어에 마음이 가고 있긴 한데, 가성비에서 장점을 보여주거나, 주요 스펙 하나가 더 뛰어난 제품이 출시가 된다면 고려해볼 생각이긴 합니다. 

지금 이 제품은, 신제품이라는 것 이외에 아직 국내 가격도 없는 상태라 판단이 좀 힘드네요.

 

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