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G전자 울트라기어 27GN750 / 모니터 정보

|

이번 제품은 LG전자 울트라기어 27GN750 입니다.

울트라기어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스펙이 좋죠. 대략적인 스펙은,

 

IPS - IPS에 주사율 높은건 정말 찾기 힘들죠

240Hz - 심지어 144Hz도 아니고 240Hz라니...

FHD - 원활한 게임 환경에 좋겠네요.

400 (Typ), 320 (min) cd - 최대/최소 밝기인가 봅니다.

1ms (GTG at Faster) - 응답속도를 '매우 빠르게'로 세팅 시, 응답속도에서 이점을 가져올 수 있으나, 잔상이 생길 수 있어서 1ms는 포기하는게 보통일 것입니다.

HDR - 영상 시청용으로도 쓸 수 있게 HDR 10을 지원하네요.

지싱크 - 게임용 확정

 

27GL850에 눈독을 들일 때 살펴 봤던 모니터입니다.

QHD를 체험해보고 싶었기에 27GN750을 사진 않았지만, 게임과 영상 시청 모두 만족을 줄 만한 제품으로 보입니다.

평가들은, "240hz로 FPS 게임을 하니 엄청나게 부드럽다.", "기사님이 설치부터 굉장히 친절하고 꼼꼼하게 검사해주셔서 좋았다.", "일반적으로 응답속도를 최대로 하면 역잔상이 심할텐데, 이 모니터는 그런 문제가 거의 없다", "엘리베이션 기능이 좋다" 등의 평이 있고, 빛샘이 있다는 평도 더러 있었습니다.

만약 제가 QHD를 염원하지 않았을 때 모니터를 둘러보고 있었다면, 이 제품으로 구매했을 것 같습니다.

기본적으로 게임/영상에 모두 활용이 가능하면서, 240Hz라는 특별한 장점이 있는 모니터여서, 추후 저에게 FHD 게임용 모니터가 필요할 경우 가장 선택받을 확률이 높은 모니터입니다.

 

 

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