삼성전자 삼성 C27FG73 / 모니터 정보

|

삼성전자 삼성 C27FG73

이번에는 삼성전자 C27FG73 모니터를 살펴보겠습니다.

주요 스펙은,

1ms - 잔상은 일단 둘째로 두더라도, 1ms의 스펙은 맞춰 놓았습니다.

144hz - 60hz와의 체감은 확실하니까 마음에 드네요

VA - 무난한 패널이네요.

250cd ~ 350cd - 아마 최대 밝기로 쓸일은 없을테니 밝기도 무난합니다.

1800R - 곡률은 제가 체감을 잘 모르겠어서 판단이 어렵네요.

최저 390,740

 

27인치 커브드라 몰입감도 잡고 적당히 큰 화면으로 보는 재미도 잡은것 같습니다.

이외에 특별한 특징은 없지만, 위에 스펙만으로도 부족함이 없어보이네요. 

평가로는, "기울기, 피벗, 엘리베이팅 등의 세팅이 가능하다는것이 큰 장점", "퀀텀닷이라 그런지 색감이 좋다", "모니터 뒤에 전원선이 HDMI 선을 간섭한다" 등이 있는데, 큰 단점은 찾지 못했습니다.

근데 평가를 보다보니 얼마전에 특가로 행사를 했었나봅니다. 싸게 샀다며 좋아하는 평가들이 보이네요.

만약 좀 더 일찍 그 정보를 캐치했다면, 저도 아마 주문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. 혹시라도 이런 특가 이벤트가 또 진행된다면, 그 정보를 알게된 경로도 같이 알려드릴게요.

 

결국 LG나 삼성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게 마음도 편하고 스펙도 어느정도 보장이 되니, 이 두 브랜드를 중심으로 살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.

 

And